본문 바로가기
묵상

행1:1-26 예수님의 승천과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는 제자들

by Dimple25 2021. 4. 27.

행1:1-26  예수님의 승천과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는 제자들.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40일간 이 땅 가운데에서 부활의 몸으로 무엇을 하셨을까? 3절 제자들에게 보이셔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습니다. 승천 하시기 전까지 제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바로 하나님 나라의 일이었다. 하나님 나라의 일이 어떻게 일어나게 될까? 하나님 나라의 일이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과 연결되어 있다. 

 

5절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는 예수님의 말씀.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짐작할 수 있다. 그 유명한 말씀이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수의 증인이 된다. 

 

 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승천 후으로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의 증인으로 살고 있다. 예수의 증인은 훈련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성령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사람의 노력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영이 임한 자에게 증인으로의 삶을 살게 된다. 

 

 성령이 하시는 일- 요14-16장까지 잘 설명되어 있다. 삶 가운데 자연스럽게 예수가 나타난다. 왜냐하면 성령께서 나에게 하시는 일이 그것이기 때문이다. 

 국적이 달라도 하나님은 같은 하나님이시다. 한 성령이시다. 2000년 전에도 지금도 같은 성령이 역사하시는 것이다. 

 예수를 믿을 수 있게 된 것 또한 성령께서 나에게 일하신 것이다.  사도행전은 모호한 것보다 명확하고 확실하게 성령이 하시는 일을 보여주신다. 나의 삶과 이곳 기독교인들의 삶, 건너온 자들의 삶 가운데 같은 성령으로 각자에게 역사하시길 기도합니다. 

 예수의 증인 여러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사모합니다.  주님, 매일 스치는 사람들. 만나는 사람들 가운데 하나님 일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