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

출애굽기 33장 이스라엘 진 밖에 있는 회막

by Dimple25 2021. 10. 27.

출애굽기 33장   이스라엘 진 밖에 있는 회막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진 안에 회막을 두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해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을 하셨다. 약속의 땅인 가나안으로 가기도 전에 모두 진멸할 수 있기에 이스라엘 진 밖에 회막을 두도록 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주님을 찾을 일이 생긴다면 누구든지 진 밖에 있는 회막으로 가야 했다. 이 정도되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정신을 차릴 만도 하지만 알다시피 그렇지 않았다. 정신을 차렸다가도 놓아버리는 일들을 계속 반복하였다. 

  모세와 하나님에 대해서 마치 사람이 자기 친구에게 말하는 것처럼 묘사하였다. 모세는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의 과오를 용서하시고 함께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이것이 진정한 지도자의 마음일게다. 백성들이 하나님과 화해하게 하는 것. 올바른 길로 가도록 돕는 것. 살리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와의 시간을 통해 그의 마음을 돌이키셨다.  기도에 응답하셨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중보하는 것은 아주 귀한 기도이다. 기도의 시간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중보하는 것을 잊지 않고 해야겠다. 

 하나님과 친밀함을 보여주는 구절에서 주님과 친밀함 가운데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 나에게 찾아 오셔서 친구에게 말하는 것처럼 말씀하소서. 모세에게 허락하셨던 긍휼의 마음과 순종의 마음을 허락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