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

출 18장 이드로의 방문과 그의 조언

by Dimple25 2021. 5. 29.

출 18장 이드로의 방문과 그의 조언 

 출애굽 후, 모세는 장인 이드로와 그의 아내, 그리고 그의 자녀들을 광야에서 상봉하게 되었다. 오랜만의 가족 상봉은 기쁨에 넘치는 일임에 틀림없다. 모세는 장인 이드로에게 애굽에서의 일과 하나님께서 어떻게 구원하셨는지, 이곳까지 어떻게 인도하셨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렸다. 장인 이드로는 모세의 말을 듣고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부족 신이 아닌 모든 신보다 크신 분이심을 인정하였다. 그런 다음 장인 이드로는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 후, 그 번제물과 희생제물들을 가져와 아론, 이스라엘 모든 장로와 모세와 장인 이드로가 함께 식사를 하였다.

 그런 다음 장인 이드로는 모세가 행하는 일들을 옆에서 지켜보며 백성들의 지도하는 일에 아주 유용한 조언을 하였다. 그 조언은 아주 구체적이었고, 유용하였다. 장인 이드로의 조언에 모세의 반응은 듣고 그 모든 말대로 하였다. 지도자가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는 것은 쉽지 않지만 모세는 장인 이드로의 조언을 그대로 행하였다. 

 지도자에게 장인 이드로와 같이 조언하는 자가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조언을 듣는 자의 자세와 조언하는 자의 인격과 경험, 통찰력.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이야 할 것이다. 남의 어려움을 보고 도움을 주길 원하는 이드로의 마음이 아름답다. 어려움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고 지혜롭게  도울 수 있는 자로 살게 하시고 나를 향한 조언에 겸손한 자세를 갖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