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6장 7장 이스라엘을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사무엘상 6장 7장 이스라엘을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1. 언약궤는 하나님의 임재의 상징이다. 언약궤를 잃어버린 의미는 이스라엘에게 있어서 하나님께서 버리셨다는 의미로 받아드려졌다. 하나님의 영광이 더이상 이스라엘과 함께 하시지 않는다. 하지만 이스라엘은 하나님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있었다. 언약궤를 마치 전쟁에 승리하기 위해 사용한 도구로 전략시켰다. 이러한 일들은 오늘날에도 일어난다. 하나님을 이용하여 자신의 배를 채우고 자신의 출세를 얻으려는 사람들은 그 당시 이스라엘과 다를 바 없다. 하나님을 섬기는 이유와 헌금을 드리는 이유, 예배에 참석하여 기도하는 이유들이 이생에서의 삶이 세상적으로 안락하고 편안하도록 비는 기복적인 이유가 있다. 이러한 사실은 한국 교회 뿐 아니라 기독교인이 반드시 버려야 할 것이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버리지 않으셨다. 언약궤를 다시 이스라엘로 돌아가도록 하셨다. 하나님의 임재, 영광이 아직 이스라엘 가운데 있음을 보여주셨다. 하나님께서는 사무엘 선지자를 사용하셔서 이스라엘을 미스바에서 재헌신하도록 만드셨다. 회개가 미스바에서 일어났다. 하나님의 긍휼하심은 이스라엘로 하여금 회개가 일어나게 했다.
하나님의 긍휼함을 저에게 허락하시고, 저희 가정에 허락하소서. 또한 그 긍휼함으로 미스바의 회개를 경험하기를 기도한다. 우선 내가 영적 미스바로 달려가서 교만함, 불순종과 게으름을 회개합니다. 현지 회심자들과 현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향해 미스바의 회개가 일어나게 하소서.